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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환급 홈페이지

by 인포리나 2024. 8. 8.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지원 사업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지원 사업은 한국전력공사에서 1등급 가전제품을 사면 대상지원자에게 산 가전제품 금액의 10%~20%를 돌려주는 사업을 말합니다. 

 

1가구당 30만원까지 환급받을 수 있으며 소급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구매하신 해에 신청을 하셔야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하기

 

환급 조건 

 

환급 조건은 가, 나 그룹으로 나눠지며 환급 비율은 10%~ 20% 입니다. 

 

 

 

■ 가 그룹 : 10% 환급 

 

3자녀이상 가구, 대가족, 출산가족

 

 

■ 나 그룹 : 20% 환급 

 

장애인,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사회복지시설, 차상위계층, 생명유지장치

 

 

환급금액

환급금액은 총 30만원입니다.

 

해마다 30만원씩 지원되는 것이 아니라 총 합산 30만원까지 입니다.

 

예를 들어  재작년에 5만원, 작년에 13만원 환급을 받았다면 올해는 12만원까지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환급은 소급 적용 되지 않습니다. 

 

제품을 구매한 년도의 3월달부터 12월달 사이에만 환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구매한 다음 년도에 신청하면 환급 대상에서 제외되어 지원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고효율 가전제품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 제품을 구매하셔야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환급 신청을 하실 때 사진의 라벨을 직접 찍어서 홈페이지에 올리셔야 하기 때문에

 

이 라벨이 있는 제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제품 목록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일반세탁기,드럼세탁기, 저장식 냉온수기, 직수식 냉온수기, 전기밥솥, 청소기(유선), 공기청정기, TV, 제습기, 의류건조기

 

만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던 가전제품 무료로 수거 신청하기

폐가전제품 무료 방문수거 (환경부)

 

가전제품을 구매하신는 분들은 이전에 사용하시던 가전제품을 버리시고 새로 구입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환경부에서는 혼자 옮겨서 버리기 힘든 폐가전제품을 직접 방문하여 수거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무료로 버리고 싶으신 날짜까지 지정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원하시는 날짜를 지정하여 신청하면 환경부 직원이 집까지 와서 폐가전제품을 수거해 줍니다.  

 

 

지원금 받는 방법

대상자 확인 및 서류 준비

 

 

먼저 가전제품 환급 받으실 수 있는지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해야 합니다.

 

확인방법은  환전 고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이트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전 구매

 

1등급 전자제품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합니다. (해외도 가능)

 

구매 하실 때 환급 사이트에 등록할 서류까지 같이 준비합니다.

 

서류종류

 

영수증, 신분증, 라벨, 제조번호, 거래내역서가 있어야 합니다. 

 

단 신청자가 가구원이면 주민등록등본도 제출하셔야 합니다. 

 

라벨

 

 

 

명판

 

온라인 신청 

모든 서류를 준비하셨다면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신청합니다.

 

신청하시면 2주일 내로 한전 담당자가 서류를 검수합니다. 이때 부족한 서류가 있다면 문자로 알려줍니다.

 

 

지원금 받기

모든 신청이 끝나면 지원급이 신청하신 분의 계좌로 지급 됩니다. 

 

 

 

거래명세서란?

가전제품을 구매하셨다면 꼭 거래명세서를 받아야 합니다.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 구매처  모두 거래명세서를 주니 신청하셔서 받으세요.

 

오프라인

 

오프라인에서 구매하셨다면 담당자에게 문의하셔서 받으시면 됩니다.

 

수기로 적힌 거래명세서를  받으실 수 있지만 받으시 금액과 직인이 있어야 합니다.

 

 

온라인 

온라인에서는 구매한 사이트에 가셔서 구매영수증이나 매출전표를 받으셔야 합니다. 

 

 

신청 내역 확인하기

홈페이지에서 신청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내역확인을 클릭하시면 신청이 완료가 되어서 지원금이 지급될 수 있는지 아니면 서류가 부족해서 보완요청이 왔는 지 알 수 있습니다.

 

보완요청이오면 해당하는 서류를 다시 제출하셔야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자주하는 질문 모음 

 

1. 휴대폰 번호가 봐꼈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지원관련공지 등이 휴대폰 문자메세지로 안내가 되므로, 휴대폰 번호 변경시 한전 고효율 가전 구매비용 지원 사업 지역별담당자로 연락해야 합니다. 

 

 

 

2. 여러 개의 제품을 동시에 구매해서 지원대상 제품의 가격을 정확히 알 수 없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별 구매가격 확인이 되지 않으면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개별 결제하거나 개별 내역이 포함된 증빙이 필요합니다.

 

여러 제품을 같이 결제했을 경우, 결제영수증의 최종 결제금액과 거래내역서 금액의 총액이 반드시 일치해야 합니다.

 

주의

총액 할인 등이 적용되었을 경우도, 총액 할인이 적용된 이후의 지원대상 제품의 개별 금액이 반드시 확인되어야 합니다.

 

3. 거래내역서 혹은 영수증에 기재된 정보의 일부가 별표로 표시된 경우 유효한가요?

정보통신보안법에 따라 성명과 휴대폰 번호를 연계하여 공개가 불가함에 따라, 성명과 휴대폰 번호의 일부가 별표로 표시된 경우도 가능합니다.

 

예) 조*희, 010-****-2738 / 김**, 010-****-9966 

 

4. 신청 시, 영수증(또는 거래내역서)에 있는 모델명과 효율등급 라벨에 있는 모델명이 다른데 어떤 모델명을 입력해야 하나요?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의 모델명을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